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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계산서 전송 전 인쇄불가 안내

안녕하세요. 미진소프트 입니다.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하여 인쇄 절차가 변경되어 안내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사업자가 지켜야 할 사항 고시 (국세청고시 제2013-17호, 2013. 4. 1)

【제4조(발급 및 전송) ④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사업자는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를 국세청에 전송한 이후에 전자세금계산서 파일을 인쇄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이 경우 반드시 전자세금계산서 표제와 승인번호24자리가 출력되여야 한다.】


그 동안 국세청 '미전송' 상태에서도 문서의 인쇄가 가능했던 부분을 개정된 국세청고시에 따라 국세청으로 전송된 이후에 전자(세금)계산서의 인쇄가 가능하도록 서비스에 반영하였습니다.

공급받는자가 즉시 출력을 원하는 상황이라면 국세청발행내역에서 국세청전송버튼을 눌러주시면 즉시전송이 되니, 이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업무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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